Search

BizUnit

SyncTree는 블록 코딩 방식으로 BizUnit을 구성하여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문서에서는 SyncTree로 BizUnit을 만들어 API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Index

BizUnit List

Bizunit List 페이지에서는 생성된 Bizunit의 정보 확인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구성은 App List 페이지와 동일합니다.
No.
기능
1
BizUnit의 API Method입니다.
2
해당 BizUnit의 생성 시 입력한 Version으로 소수점 3자리 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3
해당 BizUnit의 revision 관리 상세 페이지( Revision)로 연결된다.

BizUnit 생성

우측 상단의 + Add BizUnit 버튼을 클릭한 후 BizUnit의 정보를 입력하여 BizUnit을 생성합니다.
BizUnit 정보 입력 필드에 관한 설명입니다.
기능
설명
Name
BizUnit의 이름을 작성합니다.
Description
BizUnit의 설명을 작성합니다.
Revision Name
BizUnit 내에 포함될 Revision 이름을 작성합니다.
Version
BizUnit의 버전을 입력합니다. 숫자만 가능하며, 소수점 3자리 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버전 작성 예시) 0 / 1.0 / 1.01 / 1.12 / 1.123 (O) 0. / 0.1.1 / 0.1234 / a.0 (X)

Proxy

1) Proxy 생성

Proxy는 해당 BizUnit을 Public에 공개할 때 사용하는 API의 endpoint 경로를 지칭합니다. (Endpoint)
기능
설명
Name
Proxy 의 이름을 작성합니다.
Proxy Method
Proxy Method를 선택합니다.
Base Path
Proxy의 경로를 입력합니다. - 영어 소문자, 숫자, 슬래시(/), 대시(-), 언더스코어(_), 구두점(.), 중괄호({,}) 만 입력할 수 있습니다. - Proxy Base Path가 같더라도 Method에 따라 별도 URI로 구분됩니다. - segment(/로 나누어지는 depth)는 최대 12개 까지 가능합니다.
Description
Proxy의 설명을 입력합니다.

2) 동적 URL 생성

Base Path에 {} 를 통해 path parameter를 동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규칙
비고
첫 번째 depth는 고정으로 설정합니다.
/api/{var1}/{var2} (O) /{var1}/api/{var2} (X)
Segment(/로 나뉘어지는 영역)는 최대 12개 까지 가능합니다.
-
각 segment당 최대 60자 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
Base Path의 최대 길이는 720자 입니다.
-
한 Proxy 안에 같은 변수를 두 번 이상 적용할 수 없습니다.
/api/{abc}/{abc} (X)
다음과 같이 Path Variable의 양식에 맞지 않을 경우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① 중괄호를 썼지만 변수명을 입력하지 않았을 경우 (ex. {} ) ② 중괄호를 입력하고 닫지 않았을 경우 (ex./{aaa) ③ 중괄호를 열지 않고 닫기만 했을 경우(ex./aaa} ) ④ 양식에 맞지 않게 중괄호를 입력했을 경우(ex. /{aaa}} ) ⑤ 슬래시 연속으로 두 번 이상 입력했을 경우(ex. //{a}
동적 URL을 사용하게 되면?
testbed에 path parameter를 입력할 수 있는 영역이 나옵니다.
Fetch 블록으로 path parameter의 값을 가져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Debugger 기능은 비활성화 됩니다.

BizUnit 기능 버튼

BizUnit의 기능 버튼을 클릭하여 BizUnit의 정보 수정과 관리가 가능합니다.

1) BizUnit의 수정

Edit 버튼으로 Bizunit 및 Proxy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BizUnit Push History 확인

기능 버튼의 Push History로 해당 BizUnit의 개발 환경 별 Push History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yncTree의 개발 환경은 Git-flow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Revision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yncTree 개발 환경 구성 (→, ↑ : Push/ ↓ : Copy) Dev(init) → Stage → Production ↑↓ ↑↓ Feature Hotfix (cf. Production과 Dev에 동시 push됨)

3) BizUnit 복제

Duplicate 기능 버튼을 통해 BizUnit 복제가 가능합니다.
Dev와 Production 단계에서 Active 상태인 BizUnit에 한해 복제가 가능합니다. (팝업 안내 문구)
BizUnit을 복제할 경우 아래와 같이 작업할 수 있습니다.
Name은 수정할 수 없으며 Version으로 구분합니다.
Version은 반드시 이전 Version보다 높은 숫자여야 합니다.
Description, Proxy 내용은 자유롭게 수정 가능합니다.